기타

재팬 부트캠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7. 12. 14:37

안녕하세요? 

YDEA에 Paul입니다. 

지난 7월 6일부터 11일까지 Startup Alliance에서 주최한 재팬 부트캠프에 와이디어가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19개의 유망한 스타트업의 한팀으로 참석하게 되어 아주 뜻 깊은 경험과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이렇게 다들 대단하고 멋진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에 저희가 참석하게 됬다는 것 만으로도 굉장히 영광스러운 자리였습니다. 일본에 영향력있는 회사(구글 재팬, 야후 재팬, 라인 재팬 등등)들을 방문하고 저희를 잠시나마 소개할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일본 시장에서의 큰 가능성을 보았고 앞으로 한국 스타트업들의 활발한 교류가 기대됩니다.  


저희 와이디어는 도쿄 하네다 공항으로 도착하게 되어 시오도메에 위치한 숙소로 이동하였습니다.

Shiodome 역 

Hotel Villa Fontaine Shiodome 


시부야역 히카리에에 있는 Line Japan 방문 

첫번째로 방문한 라인 재팬. 캐릭터로 굉장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라인 재팬입니다. 앞으로의 라인이 더 기대 되네요. 

전반적인 라인재팬의 플랫폼과 광고 전략을 엿들어 볼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라인의 그린컬러를 이용해서 부분적으로 브랜딩이 깔끔하게 잘 되어있네요. 

그리고 Pitching Session에 코디북을 소개할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라인 재팬 오피스 투어


일정을 마치고 잠시 둘러본 시부야 시내. 화려하고 굉장히 생동감 넘치는 모습이었습니다. 



Day 3 때에는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를 오랫동안 끌고 있는 쿡패드에 대해 들어볼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쿡패트에 한국 디자이너가 일한다는 사실은 놀랍고 같은 디자이너로써 반가웠네요. 


쿡패드의 아주 멋진 그래프 모습입니다. 어느 기업이든 꿈꾸고 있는 모습이네요. 


도쿄도 날씨가 굉장히 무덥네요. 하지만 사진은 정말 선명하게 잘 나오는.


마지막으로 재팬 부트캠프의 하이라이트 였던 Korean Startup Demoday에서 Pitching Session을 가지게 되었고 활발한 네트워크가 이루어 졌습니다. YDEA에서 운영하고 있는 코디북 서비스에 대해서도 많은 일본 관계자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마지막 도쿄의 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