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디북을 운영하는 와이디어의 강하늘입니다.
2014년 데이터를 블로그에 포스팅 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15년을 정리하는 시간이 되었네요.
1년이라는 시간이 어떻게 지나 갔는지.. 정말 정신 없이 보낸 한 해 였던 것 같습니다.
2015년 코디북의 화두는 "컨텐츠"와 "커머스"의 연결 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사용자들에게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견고한 커머스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으며, 지금까지 경험 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실험을 하고 교훈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월간 거래액은 연초 대비 576% 성장하였으며 거래액에 영향을 미치는 KPI 또한 동반 상승하며 2015년을 마무리 하게 되었네요.
코디북이 BM을 증명하는 단계에 있기 때문에 거래액이나 커머스 지표들이 중요 했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열악한 환경 속에서 코디북을 운영하며 와이디어 식구들이 (알게 모르게?)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내년을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코디북은 2015년 월간 마케팅 비용이 동일 했습니다. 치열하게 고민하고 실행하여 거래액을 달성 해 왔습니다.)
2015년, 커머스 전환이라는 커다란 마일스톤이 달성 되었습니다.
2016년은 사용자들과 경험 및 가치를 공유하며, 이를 통해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는 멋진 모습 보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oduct > Codi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디북 2016년 인포그래픽 (0) | 2016.12.23 |
---|---|
2016년 코디북 브랜드 리뉴얼 (0) | 2016.02.11 |
코디북 2014년 결산 인포그래픽 (0) | 2014.12.31 |
코디북의 비하인드 스토리 (144) | 2014.08.16 |
코디북을 이용하는 패션에디터 분들이 30만명을 돌파하였습니다. (141) | 2014.03.14 |